케냐 마을 공동체 봉사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아프리카 케냐 마을 공동체 봉사 프로그램 소개
새로운 기회의 땅으로 떠오르고 있는 아프리카 케냐는 그러한 아프리카 내에서도 잘 보존된 야생 뿐만 아니라 빠른 성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단순 봉사 활동이 아닌, 체계화되고 전문적인 봉사 활동으로 본인과 관련된 전공 혹은 하고싶은분야를 미리 경험해보세요! 특히 국제개발, 의료, 경영학을 공부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단체 및 지역소개
-단체
케리초(Kericho)는 케냐의 남서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케냐의 수도 나이로비에서 자동차로 4시간 정도 떨어 진 케냐의 최대 차(tea) 생산지입니다. 세계적으로 높은 명성을 가진 곳인 만큼 영국, 프랑스, 네덜란드인들도 함께 차를 재배하고 있습니다. 향긋한 찻잎과 눈앞에 펼 쳐진 차 밭의 아름다움은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을 금치 못하게 합니다.
교통, 통신, 미디어 그리고 대학들과 같은 인프라가 케냐의 다른 지역보다 비교적 잘 발달하였고, 도시의 모던 함과 시골의 평안함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아주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2007년 아프리카 케냐 케리초에 학교를 설립하여 어린 아이들에게 교육을 제공하는 단체입니다. 학교에서 아 이들을 교육하고 고아원에서 아이들을 돌보는 기본적인 봉사활동부터 환경 보존, 여성인권향상 등과 같은 다양 하고 전문적인 사회개발 분야의 봉사활동을 통해 마을 공동체의 자립을 돕고 있는 단체입니다.
주로 미국과 유럽에서 개인 혹은 단체 봉사활동을 많이 하고 있어 다양한 국가의 참가자들과 함께 생활을 하며 봉사활동이 진행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외 봉사 업무 혹은 국제 활동가를 꿈꾸는 분들에게는 향후 진로 계획에 큰 도움을 가져 올 수 있습니다.
한국갭이어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갭이어 프로그램을 확인하세요
한국갭이어 페이지를 ‘좋아요’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