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갭이어 프로젝트] 스페인 도자기 공예 배우기, 흙으로 만드는 아름다운 작업 | 갭이어 프로젝트
< 스페인 도자기 공예 배우기, 흙으로 만드는 아름다운 작업 >
유럽의 많은 국가와 도시들은 각각의 고유한 색깔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 중 스페인의 바르셀로나는 하나의 색으로 표현할 수 없는 다채로운 색과 매력을 가진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축구클럽과 예술로 유명한 바르셀로나는 피카소의 초기 작품부터 시기별로 변화하는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 건축가 안토니오 가우디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도시에요.
바르셀로나에서 진행되는 본 프로젝트의 설립자이자 도자기 공예사는 스위스에 최초로 도자기 학교를 설립하신 분이에요. 스위스의 도자기 학교가 발전하면서 바르셀로나에까지 확장하였죠. 다양한 국적의 도자기 공예사와 교사분들이 각 국의 특색을 살린 공예 기술을 전수해주는 것이 이 학교만의 특징이에요.
또한 이 학교는 많은 나라의 학생들이 공예 기술을 배우고자 방문하는 국제적인 도자기 공예 교육 기관이에요. 학생들은 공예를 하는데 필요한 예술적인 영감을 부여하고자 국제적인 공예 전시회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방문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갭이어 기간동안 본 프로젝트를 통해 참가자는 스페인 전통 스타일의 도자기 공예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점토를 사용하는 방법부터 도자기를 굽고 색을 입혀 그림을 그리는 법까지 하나의 과정을 통해 한 단계 한 단계 변화되어가는 도자기의 모습을 직접 보고 배울 수 있어요.
도자기 페인팅을 통해서 도자기라는 하얀 캔버스 위에 자신의 개성을 마음껏 표현해볼 수도 있어요. 이처럼 예술적 영감이 가득한 나라, 스페인에서 멋진 도자기 공예가를 꿈꿀 수 있는 전문화된 프로젝트에요.
프로젝트 활동소개
1 도자기 기초 제작 및 기술 배우기
도자기 공예에 있어서 기초가 되는 도자기 제작법을 배워요. ‘주물레’라는 도자기를 만드는 틀과 흙을 준비하고 내 손으로 직접 도자기를 만드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어요. 처음에는 기본 형태의 도자기를 제작해보고 점점 다양한 형태의 도자기를 만들어 볼 수 있어요.
2 도자기 공예 기술 습득
흙을 사용하여 만든 도자기에 유약과 광택제를 바르고 다양한 그림을 그립니다. 어떤 그림을 도자기에 그려넣을지 상상하며 도안을 만들어 그림의 스케치를 해볼 수 있어요.
3 도자기 공예 기술 실전 연습
기초로 습득한 도자기 제작방법과 장식 기술을 바탕으로 여러번의 실전 연습을 거쳐 조금 더 다양하고 화려한 수준의 도자기 공예를 연습할 수 있습니다.
4 도자기 공예 및 완성
여러 번의 연습으로 도자기 공예 실력을 길렀다면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의 도자기를 직접 제작하고 완성해볼 수 있어요. 완성된 도자기는 프로젝트가 끝난 후에 직접 받아볼 수 있어요. 배송비를 지불하면 완성된 도자기를 집에서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바르셀로나 주변 여행지 정보
① 안토니오 가우디 건축물 투어
바르셀로나의 빼놓을 수 없는 여행코스는 바로 가우디의 건축물 투어입니다. 스페인을 대표하는 건축가 안토니오 가우디는 곡선으로 이루어진 건축물의 독특한 외곽과 자연으로부터 영감을 얻은 형형색색의 모자이크 장식을 통해 독특한 매력을 풍기는 건축물을 제작했어요.
가우디의 건축물 중 사그라다 파밀리아는 현재까지 완공이 되지 않은채 가우디의 설계도에 따라 건축이 진행되고 있어요. 숭고함과 경건함이 곳곳에 숨겨져 있는 가우디의 건축물을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② 몬주익 분수쇼
세계에서 가장 큰 분수쇼로 유명한 몬주익 매직 분수쇼는 바르셀로나 광장에서 정해진 시간에 감상 할 수 있어요. 1929년에 만들어진 분수로 초당 2600리터의 물을 약 50m 높이까지 뿜어 올릴 수 있어요. 까탈루냐 국립 미술관 앞 광장의 웅장한 음악과 함께 분수쇼가 시작됩니다. 경쾌한 음악 그리고 화려한 조명과 함께 분수의 물줄기들은 자유롭게 움직이고 격렬하게 물을 뿜기도 하면서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해요.
③ 피카소 박물관
파블로 피카소는 스페인의 말라가에서 태어났고 그의 그림은 20세기 미술을 지배했습니다. 죽기 전 자신의 작품으로 이루어진 갤러리를 열고 싶어 했지만 주위의 반대로 갤러리를 열지 못하고 세상을 떠났어요. 현재 말라가를 방문하면 피카소가 생전에 머물던 집부터 피카소가 세례를 받은 말라가에서 가장 오래된 산티아고 성당과 피카소의 작품을 모아 놓은 박물관이 있어요.
참가자의 한 줄 댓글
am11ilian (★★★★★)
저 뿐만 아니라 함께 참여한 친구들 모두가 입을 모아 좋았다고 말했어요. 선생님들 모두가 친절하게 처음부터 끝까지 알려주셔서 도자기 공예가 낯선 사람들도 쉽게 배울 수 있어요….더보기
한국갭이어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갭이어 프로그램을 확인하세요
한국갭이어 페이지를 ‘좋아요’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