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갭이어 프로젝트] 이탈리아 전통요리, 왕족의 집에서 배우는 요리 수업
< 이탈리아 전통요리, 왕족의 집에서 배우는 요리 수업 >
시에나는 도시의 건축물과 광장이 중세시대 모습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이탈리아 주요 도시 중 하나입니다. 피렌체에서 기차로 30분이면 갈 수 있는 이곳은, 이탈리아의 유명 와인 산지 중 한 곳으로도 잘알려져있어요. 이곳은 영화 ‘레터스 투 줄리엣’에서 넓고 멋진 포도밭이 펼쳐지는 시골길을 차로 달리는 영화 속 장면으로 유명해진 곳이기도 해요.
이 도시에는 옛 이탈리아 왕조가 머물던 집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는 곳이 있어요, 이곳에서 갭이어 프로젝트를 가질 수 있어요. 이 고풍스러운 장소에서 전통 이탈리안 요리를 배우고, 왕조들이 머물던 저택에서 머무는 특별한 경험을 해보세요.
이 프로젝트는 10년 전, 요리에 관심을 가지고 이탈리아를 방문하는 사람들을 초대하여 식사를 대접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 기관의 설립자는 시간이 지나면서 이탈리아 투스카니 음식에 매료되었고, 그때부터 열정을 가지고 이탈리아 음식을 만드는 방법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요리학교를 설립하였습니다.
참가자들은 열정있는 전문 셰프의 가르침 속에서 오직 이탈리아에서만 배울 수 있는 이탈리안 전통 요리에 대해 배우고, 와이너리 투어에도 참여할 수 있어요.
프로젝트 활동
이탈리아 각 지방의 특색 요리 배우기
모든 요리 수업은 신선한 현지의 재료를 이용하며 이탈리아 전통 요리 셰프가 진행합니다. 이탈리아는 각 지역마다 특색을 가진 요리들이 존재해요. 지역별 특색이 살아있는 다양한 요리법을 직접 배우고 맛볼 수 있어요.
현지 마트 방문 및 재료 선별방법
이탈리아 현지 마켓에 셰프와 함께 방문하여 요리수업을 위한 신선한 재료를 고르고 선별하는 법을 배울 수 있어요.
*본 프로젝트의 숙소는 이탈리아 시에나 지역에 있는 옛 왕조의 저택이에요.
고풍스럽고 화려한 집의 내부와 부엌 등이 옛 모습 그대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그 어느 곳에서 지내도 느낄 수 없을 특별한 하룻밤을 경험할 수 있으며,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진 저택이 여러 채 있으니 참가자 본인의 취향에 맞는 집을 선택할 수도 있어요.
또한 집 근처에 있는 수영장, 승마장, 와이너리 등의 다양한 볼거리와 시설을 마음껏 이용하며 잊지못할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여행정보
미켈란젤로 언덕
해질녘에 아르노 강의 베키오 다리를 넘어가면 미켈란 젤로의 동상이 서있는 미켈란젤로 언덕에 오를 수 있어요. 이 곳은 베키오 다리의 야경과 두오모, 그리고 피렌체 마을의 불빛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명소에요. 많은 여행자들이 피렌체의 야경을 보기 위해 모이는 곳이에요!
아씨시
이탈리아를 여행할 때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여행지는 바로 피렌체 근교에 있는 작은 마을 아씨시에요. 13세기 시대에 건축된 로마 고딕 양식으로 지어진 성 프란체스코 성당이 이 마을을 대표하는 성당이에요. 성당 내부는 이탈리안 전통 스타일을 자랑하는 프레스코 벽화로 이루어져있어 다양한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친퀘테레
친퀘테레는 리오 마지오레, 마나롤라, 꼬르니리아, 베르나짜, 몬테로쏘알 마레 등 5개의 작은 해안 마을이 모여있는 곳을 말해요. 절벽 위에 옹기종기 모여있는 집들이 제각기 다양한 색을 뽐내고 있어 색색의 볼거리를 제공해요. 연인들의 사랑을 담은 자물쇠를 어디서든 만날 수 있는 곳이기도 해요.
참가자들의 한 줄 후기
isbeth (★★★★★)
이탈리아에서 프로젝트를 마치고 돌아온 지 2주가 지났지만 여전히 아침에 깨어나면서 이곳에서의 기억이 떠오릅니다. 지금 내 컴퓨터의 배경화면은 숙소의 창가에서 찍은 아름다운 경치 사진이에요. 아침에 일어나 창 밖으로 보이는 초록빛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며 가까이에 있는 교회에서 울리는 종소리를 들었던 순간은 평생동안 잊지 못할 거예요.
howard (★★★★☆)
와인과 올리브 오일을 요리 수업 시간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마지막 날 밤에 홈메이드 라비올리와 초콜릿 타르트를 만들었는데 만드는 과정은 물론이고 그 맛도 너무 훌륭해서 아직도 잊혀지지 않아요.
mary33 (★★★★★)
이탈리아에서 보낸 휴가 중 이곳에서의 시간이 우리 여행의 하이라이트였습니다. 확실한건 이 수업을 듣는다는게 이탈리아에서 보낼 수 있는 시간을 몇 배는 더 값지게 만들어주는 것 같다는 사실이예요.
adrienne (★★★★★)
이 수업은 정말 어디서도 들을 수 없는 요리수업이라는 걸 알았으면 좋겠어요. 요리를 쉽고 간단하게 가르쳐줄 뿐만 아니라 재밌고 흥미롭게 만들어줘요. 선생님들이 가르쳐준 요리법대로 만든 우리의 음식은 믿지 못할 만큼 맛이 좋아요 🙂
nmariom (★★★★★)
티라미스, 라비올리, 스테이크 등등 우리를 가르쳐준 선생님들은 매우 친절했으며 다들 전문가였어요. 여기서 보낸 시간은 이탈리에서 보낸 시간 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시간이었어요. 집으로 돌아온 지금 저는 라비올리 요리가 가능한 주방 기구를 찾아보고 있어요.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한국갭이어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갭이어 프로그램을 확인하세요
한국갭이어 페이지를 ‘좋아요’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