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리스트 for Gapyaer
여러분이 갭이어를 위해 해야할 일 중 중요한 것중에 하나는 짐을 꾸리는 것입니다.
짐을 꾸리고 준비할 때 너무 많이 짐을 꾸리려고 하지 마세요. 걱정하시는 걸 알지만, 그 짐을 관리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꼭 필요한 것만 가져가는 것이 핵심입니다!
갭이어 체크리스트를 통해 갭이어를 할 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미리 확인해보세요.
개인에 따라 품목의 종류와 양이 다를 수 있지만 꼭 필요한 것만 꼼꼼하게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필요한 것!
다시한번 강조합니다. 꼭 필요한 것만!!
여러분이 기억해야 할 것은 모든 나라에 슈퍼마켓이 있다는 것입니다. 즉, 가져갈 수 없을까 걱정되더라도 현지에서 구입할 수 있는 품목이 꽤 많다는 것이다. 샴푸, 컨디셔너, 슬리퍼는 물론 챙겨야 할 옷까지 어디를 가든지 구입할 수 있습니다. 욕심부리지 말고 꼭 필요한 것만 챙기세요!
가방은 신중하게 고를 것!
배낭의 크기는 지역 및 일정, 여행자의 체격 등을 고려해 신중하게 골라야 합니다. 좀 여유로운 경로로 일정을 짜거나 대도시에서 지내는 경우, 캐리어의 바퀴가 어깨의 통증이나 팔의 저림을 줄여줄 수는 있겠죠. 하지만 울퉁불퉁한 돌이 가득박힌 길이나, 치안이 위험한 곳에서 캐리어를 룰루랄라 끌고 다니는 것은 매우 비효율적이라는 사실!
지역에 맞게 그리고 일정을 고려해서 여러분에게 맞는 가방을 챙기시길 추천합니다.
적을 수록 좋다!
여러분이 떠나기 전에 짐으로 쌀 수 있는 모든 물건들을 챙기는 것은 좋은 생각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사실 현실에서는 아무도 무거운 가방은 원하지 않습니다. 배낭여행을 떠나는 분의 경우, 가방이 무거울 수록 이동도 매우 힘듭니다. 가방은 가볍게 할 수 록 좋습니다. 그래야지 옮기는데도 쉽고 여행자처럼 덜 보일겁니다.
무게를 줄이고, 편안한 옷으로!
일반적으로 여러분은 여행을 위한 짐을 쌀 때 각 옷마다 각자 세 가지 씩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세 개의 상위, 세 짝의 양말 처럼 세 개 씩. 여러분이 챙겨가는 옷들을 다양하게 매치시켜보세요.
예를 들어서 티셔츠만 입지 마세요. 강한 햇빛을 막기 위한 긴 소매 옷도 싸고, 혹시나 필요할 때가 있을지도 모르니 차려 입을 수 있는 옷도 좋습니다. 너무 두꺼운 옷을 입지는 마시고 대신 보온 효과가 있는 옷을 챙기세요.
침낭은 싸는게 좋을까?
여행을 위함 짐을 쌀 때, 특히 배낭여행을 가거나 먼 곳으로 떠날 때, 이건 가져가야 하나 말아야 하나에 대해 분분한 의견을 가지는 것이 바로 ‘침낭’입니다. 침낭에 있어서 드리고 싶은 조언은 독립적으로 캠프를 하거나 야간 열차나 장시간 버스를 타는 그런 경우라면 챙기시는 게 좋을 겁니다. 그렇지 않다면, 숙박 시설을 주로 이용하기에 굳이 필요없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래도 짐싸기는 항상 어렵죠. 여러분의 짐싸기를 조금이나마 돕고자, 갭이어 체크리스트를 만들었습니다. 핵심 사항들만 콕콕 찝어 만들었으니 유용하게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저장해 갭이어를 떠나기 전 자신에게 필요한 물건들이 무엇이 있는지 꼼꼼히 확인하세요!
한국갭이어 홈페이지 에서 다양한 갭이어 프로그램을 확인하세요
한국갭이어 페이지를 ‘좋아요’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