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갭이어 프로젝트] 프랑스 레스토랑 창업 방법을 알고 싶다면? 파리 르코르동 블루
< 프랑스 파리에서 레스토랑 창업 및 경영 하는 방법 – 르꼬르동 블루 >
프렌치 레스토랑을 직접 경영하는 꿈을 꾸신적이 있나요? 여기 그런 분들을 위한 갭이어 프로젝트가 있어요.
본 프로젝트를 통해 참가자는 레스토랑 경영에 필요한 모든 지식과 더불어 고객과 소통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프랑스 레스토랑 창업 또는 경영을 꿈꾸는 분들에게 그 무엇보다 값진 경험이 될 프로젝트를 소개드립니다.
본 프로젝트는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합니다. 매년 수백만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파리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고급 음식 문화와 수많은 예술품을 보유한 도시에요. 화려함을 상징하는 프랑스의 요리는 그들의 미적 감수성을 풍부하게 담아 각 지방 도시들의 개성을 다양한 맛으로 표현해내죠.
이처럼 뛰어난 프랑스 요리의 발전과 전파를 목표로 110년이 넘게 요리를 가르쳐온 르 코르동 블루는 세계적으로 최고의 프리미엄 요리 학교로 알려진 곳이에요. 전 세계적으로 명성있는 요리사들을 배출해내고 요리사들 간의 끈끈한 연결력을 자랑하는 이 곳에는 40개의 다양한 국적을 가진 학생들이 모여 요리를 배우기 때문에 프랑스 및 여러 나라의 친구들을 사귀며 소중한 인맥을 키울 수 있어요.
이런 것들을 배우게 됩니다
① 레스토랑 경영에 필요한 지식
레스토랑이 어떻게 운영되는지 배우고 세계를 무대로 보는 비젼을 갖는 것을 목표로 수업이 진행돼요.
② 레스토랑 운영 수업
레스토랑 운영의 기초를 배우고 주방 운영 및 위생에 관한 사항들을 배워요. 또한 레스토랑의 메뉴 개발하는 법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어요.
③ 레스토랑 홍보 및 마케팅 수업
시장을 조사하고 새로운 트렌드에 대해서 연구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법을 배워요. 그리고 효율적으로 식당을 알리는 마케팅 기법도 배웁니다.
④ 요리와 와인 그리고 서비스
프랑스의 레스토랑은 단 한 명의 손님에게도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투철한 직업의식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해요. 손님에게 행복을 주기 위해 노력을 다하는 마음과 다양한 테이블 매너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파리 근교 추천 여행 장소
에펠탑
에펠탑이 처음 세워졌을 때는 수많은 파리 시민들이 거대한 고철덩이가 흉측하고 보기 싫다며 당장 철거해야 한다고 주장했어요. 하지만 오랜 시간이 지나 지금은 파리를 생각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랜드마크가 되었습니다. 프랑스 혁명 100주년을 기념하여 세워진 높이 300m의 에펠탑은 멀리 샤이요 궁에서 바라보는 야경도 멋지지만 에펠탑 위에 올라서 파리의 야경을 보는 것도 파리에 가면 꼭 해야할 일 중 하나에요.
부르고뉴 와이너리 투어
프랑스의 요리를 배웠다면 와인을 알아보는 것을 추천 드려요. 조금은 번잡한 파리를 떠나 와인의 도시인 부르고뉴를 찾아가 보세요. 포도를 재배하고 숙성시켜 와인을 만드는 곳인 와이너리를 찾아가 본고장의 와인을 시음해볼 수 있습니다.
와인과 음식의 궁합이 중요한만큼 와이너리에서 여러 와인을 시음하며 어떤 음식과 어울리는지를 상상하며 마셔보는 것도 재미있게 와인을 시음하는 방법 중 하나에요.
스트라스부르
‘꽃보다 할배’ 유럽 편에서 4명의 할배들이 방문하면서 잘 알려진 스트라스부르는 아기자기한 건축물들이 동화 속 마을이 연상되는 도시입니다. 프랑스와 독일 간의 치열한 전쟁끝에 결국에 프랑스의 차지가 된 이곳을 방문하면 강가를 떠가는 유람선을 타보세요. 동화 속의 마을을 누비는 잊지못할 기억이 될거에요.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한국갭이어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갭이어 프로그램을 확인하세요
한국갭이어 페이지를 ‘좋아요’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