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갭이어 프로젝트] 프랑스 요리학교, 르꼬르동 블루에서 셰프가 되어보자
< 프랑스 요리학교, 르꼬르동 블루에서 셰프가 되어보자 >
매년 수백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프랑스의 대표 도시 파리! 프랑스 파리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고급 음식 문화와 수 많은 예술품을 보유한 문화, 관광 도시에요. 세계 최고 수준의 패션, 박물관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죠.
또 세계 3대 음식이라 불리는 푸아그라가 만들어진 도시, 각 지방을 대표하는 다양한 음식이 모두 존재하는 곳. 이곳 파리에서 요리를 배우는 것은 인생을 살아가는데 큰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경험이에요.
이 프로젝트는 요리학교 르꼬르동 블루에서 프랑스의 전통요리와 제과과정을 배울 수 있는 쿠킹 수업입니다. 참가자들의 성향과 수준에 맞춰 초급자, 중급자, 상급자 3단계의 레벨로 나누어 수업을 진행해요. 이 프로젝를 통해 참가자는 프랑스 요리 조리법, 요리 장비 다루는 법, 장식법 등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어요.
1895년 설립된 르꼬르동 블루는 100년이 넘는 전통과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최고의 프리미엄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는 요리학교에요.
그 중 프랑스 파리의 르꼬르동 블루는 세계적인 명성을 가지고 있어요. 해마다 우수한 전문 요리사들을 배출해내고 있죠. 전통 프랑스 요리를 배우기 위해 매 년 40여개 국의 학생들이 이곳을 방문하기 때문에 요리 실력을 기를 수 있는 건 기본이고 같은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많은 친구들을 사귈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요.
프로젝트 과정은 3단계로 나뉘어요.
Basic
기본 과정을 통해서 프랑스 전통 요리법을 배우고 프랑스 요리에서 사용되는 기본적인 용어와 정의에 대해 배워요. 또한 요리를 하는데 필수적인 전문적인 요리기구 사용법과 식재료들의 위생관리, 기본적인 소스와 반죽 방법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Intensive
프랑스 요리의 기원과 각 지방의 음식들이 문화에 끼친 영향 및 역사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프랑스 전통 요리의 조합법과 전문적인 요리를 만드는 법, 요리 기구를 다루는 기술, 음식을 먹음직스럽게 담아내는 플레이팅을 배울 수 있어요. 또한 음식의 색의 조화를 이루는 방법을 배워서 맛은 물론이고 시각적인 요소까지 돋보이게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공부해요.
Superior
초콜릿을 제작하고 먹었을 때 부드러운 느낌이 나도록 만드는 것을 배워요. 기본 과정에 더해서 초콜릿에 사탕이나 다른 맛을 가진 재료를 활용하여 장식하는 기술까지 배울 수 있어요.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한국갭이어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갭이어 프로그램을 확인하세요
한국갭이어 페이지를 ‘좋아요’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