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갭이어 프로젝트] 프랑스 파리 요리 유학, 르꼬르동 블루에서 파티쉐가 되어보자
< 프랑스 파리 요리 유학, 르꼬르동 블루에서 파티쉐가 되어보자 >
케이크, 쿠키, 마카롱 등등 달콤한 디저트와 냄새만 맡아도 먹고 싶어지는 맛 좋은 빵들까지, 프랑스는 코와 입 그리고 눈을 즐겁게 해주는 도시입니다. 언제 어느때 먹어도 우리의 기분을 좋게 해주는 달콤한 디저트. 이런 디저트를 만드는 파티쉐를 꿈꾸는 분들에게 디저트의 도시 파리에서 배울 수 있는 전문 파티쉐 과정을 소개 할께요.
프랑스하면 어떤 모습이 떠오르나요? 저는 아침에 바케트 빵을 들고 바쁜 걸음을 옮기는 파리지앵의 모습이 가장 먼저 생각납니다. 세계 3대 명문 요리학교인 르꼬르동 블루에서 프랑스 제과제빵의 기본부터 배워보세요. 자신의 창의성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고급 파티쉐 단계까지 배우며 실력을 키워나갈 수 있어요.
그 어느 학교와도 비교할 수 없는 르꼬르동 블루만의 장점은 최고의 쉐프가 요리하는 과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보며 익히고, 반복적인 연습과 실습을 통해 그 실력을 다질 수 있는 환경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에요.
1895년 설립된 르꼬르동 블루는 100년이 넘는 전통과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최고의 프리미엄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는 요리학교에요.
그 중에서도 르꼬르동 블루 파리는 전 세계적인 명성을 가지고 해마다 우수한 요리사를 배출해내고 있어요. 전통 프랑스 요리를 배우기 위해 매 년 40여개 국의 학생들이 학교를 방문하기 때문에 요리 실력 향상은 물론 세계 각지의 친구들을 사귈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도 있어요.
프로젝트 및 활동
– 본 프로젝트는 영어와 불어로 함께 진행됩니다.
– 영어로 듣고 말하기에 있어서 기본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하다면 수업의 커리큘럼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수업은 쉐프님이 불어로 진행하시면 영어로 통역이 이루어집니다.
– 불어를 공부하는 학생들의 경우, 불어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 본 프로젝트의 수업시간은 오전 8시 ~ 오후 3시30분 입니다.
프로젝트 과정은 Basic / Intensive / Superior 3단계로 나누어져요.
Basic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인 케익, 빵, 파이 등을 만드는데 꼭 필요한 반죽하는 법에 대해 배워요. 케익시트에 잼, 크림, 버터 등을 바르는 마스킹과 케익 및 도넛에 색을 입히고 윤기가 나게 해주는 글레이징 방법도 익힐 수 있어요. 또한 실습을 통해 제과 과정을 하나하나 단계별로 익혀나갈 수 있어요.
Intensive
Basic코스 보다 심화된 베이킹 기술을 배우고 여러 번의 실습을 통해 익힐 수 있어요. 또한 여러가지 베이킹 방법으로 만들어낸 디저트, 케이크, 파이 등에 과일, 견과류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데코레이션 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초콜릿 만들기의 기초 과정인 템퍼링과 디핑에 대해새 배우게 되는데 템퍼링은 액체상의 초콜릿을 고체 형태로 바꾸는 것을 의미하고, 디핑은 템퍼링을 마친 초콜릿을 다른 액체에 담구는 것을 의미해요.
실습을 통해 디저트를 능숙하게 만드는 방법을 익히고 자신만의 창의적인 데코레이션 기법을 연습할 수 있어요.
Superior
앞의 두 단계를 통해 배운 기술들을 이용하여 고난이도의 디저트를 베이킹하고 장식하는 법을 배워요. 또한 이 과정에서 자신만의 창작품을 만들어 내요. 초콜릿만으로 만드는 초콜릿 아트와 설탕공예 등 창의적인 디저트를 연구하고 실제로 만들어보며 연습하게 됩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한국갭이어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갭이어 프로그램을 확인하세요
한국갭이어 페이지를 ‘좋아요’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