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렌체 예술 디자인 인턴십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본 프로그램은 도시 전체가 세계문화유산으로 인정받을 만큼 그 가치가 높은 예술도시 피렌체에서 예술적 기량과 전문적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인턴십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이탈리아 회화 장식 기술, 전통 기술과 현대 기술을 결합한 기술, 양 건축 기법 중의 하나인 프레스코 벽화 등 한국에선 접할 수 없는 이탈리아인들이 창조한 혼이 담긴 진정한 예술기술을 디자이너로부터 직접 전수받고 배울 수 있으며 예술 작품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피렌체는 이탈리아에서 가장 예술적인 도시입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 단테, 미켈란젤로, 갈릴레오 등을 포함한 수많은 유명 예술가와 과학자들이 살았던 흔적이 곳곳에 남아 있습니다. 이곳은 “거리 자체가 예술”이라고 사람들이 말할 정도로 전 도시가 전 도시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고 그에 대한 현지인들의 도시 사랑은 그 어느 나라를 따라갈 수 없습니다.
피렌체는 르네상스 시대의 운동이 중심지이며 메디치 가문이라고 불리는 피렌체의 대표부자인 사람이 예술가들의 재능에 대해 아낌없는 지원을 해준 덕분에 수많은 미술관과 조각상, 예술작품을 보유할 수 있었 습니다. 또한 피렌체는 큰 도시가 아닌 작은 도시이지만 골목골목에 가죽공방, 개인 수공예 상점, 예술품을 파는 상점등이 있어 숨겨진 볼거리가 많은 도시입니다.
*르네상스 – 학문 또는 예술의 부활이라는 뜻을 가지고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내려고 한 운동
본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피렌체 예술스튜디오는 전통적인 이탈리안 예술과 최고의 장인 작품을 만드는 것에 특화된 스튜디오 입니다. 이 곳의 디자이너는 현재도 꾸준히 대외적인 예술활동을 하고 있고 명품 페라가모로부터 디자인 의뢰를 받아 스카프의 디자인작업을 진행 하고 있을만큼 예술적 활동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장인의 공방에서 핸드페인팅 기술, 도금 기술, 프레임 예술 작업으로 장식한 가구 및 악세서리 등 피렌체의 거주 하는 주민들의 집, 레스토랑, 갤러리등의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1 본 프로그램은 영어로 진행됩니다.
영어 필요도 ★★★☆☆
디자이너분이 예술 작업을 할 때 필요한 것을 이해하고, 보조 업무를 수행할 수 있을 정도의
의사소통이 가능한 영어 실력이 요구됩니다.
2 디자이너분이 진행하는 작업에 따라서 하는 일이 유동적으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일반 분야의 활동은 정규 업무 시간 AM 10:00 ~ PM 04:30 을 따릅니다.
4 디자이너의 작업 시간에 따라 주 2회~3회 정도로 유동적으로 진행됩니다.
① 길딩을 위한 가구 샌딩 및 젯소
: 샌딩은 도금을 하기 위한 준비단계로서 목조에 있는 흠집을 제거하고 표면을 매끄럽게 문지르는 것을 말합니다.
젯소는 페인팅을 위한 준비단계로서 유화나 아크릴등의 미술작업을 할 때 밑작업을 하는 보조제로서 젯소를 한 후 페인팅을 하게 되면 물감에 발색을 도와주고 작품의 보존성이 높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② 기본적인 코팅 / 페인팅
: 디자이너가 실제적인 작품을 그리기 전에 캔버스 위에 유화나 페인팅 작업을 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기본적인
페인팅을 하게 됩니다.
③ 기본적인 길딩
: 목재 가구를 도금하기 전에 목조등 디자인을 해야하는 가구를 깨끗하게 세정한 후 도금을 할 준비를 하게 됩니다. 또한 색깔을 내기전에 도금의 색깔이 광택제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예비실험을 통해 색을 확인하는 작업을 하게
됩니다.
④ 오피스 업무
: 스튜디오에서 필요한 기본적인 이메일, 프린팅 등의 오피스 업무를 하게 됩니다.
⑤ 스튜디오 자재 관리 및 유지
: 스튜디오 작업실에서 사용되는 페인팅 재료, 도금 재료등을 관리하여 디자이너가 작업을 할 때 언제든지 필요한
재료를 활용하여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1 홈페이지 참가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를 원하는 프로그램 참가 신청 완료
▼▼▼▼▼
2 신청서 작성
홈페이지 내의 참가 신청서/이력서 작성과 제출
▼▼▼▼▼
3 참가비 입금
현지 기관과의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프로그램 참가비 입금
(참가비 입금 후, 현지 기관의 참가 불허 시 참가비는 전액 100% 환불됩니다)
▼▼▼▼▼
4 전화 면접
화상 전화(스카이프)를 통한 현지 단체와의 영어면접 진행
(면접은 현지 생활 및 인턴십 업무를 위한 기본적인 의사소통 및 동기 파악)
▼▼▼▼▼
5 참가확정
참가 확정까지 약 7~10일 정도 소요
(참가 확정 후 담당자가 참가자에게 개별전화 안내)
▼▼▼▼▼
6 국내 오리엔테이션
참가 확정 완료 후 사전 준비 및 프로그램에 대한 브리핑, 기타 서류 작업 진행
(오리엔테이션 관련 상세 내용은 이메일을 통해 제공되며,
오리엔테이션 일정에 관련된 사항은 담당자가 참가자에게 개별 전화 안내)
▼▼▼▼▼
7 출국
참가자의 일정에 따라 개별적으로 출국. ‘피사공항’으로 입국.
찾아가는 길·픽업정보
PICK UP SERVICE 불포함
본 프로그램에는 공항에서의 픽업 사항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참가자는 이탈리아 ‘피사 공항’으로 입국 하게 됩니 다. 참가자는 피사 공항으로 입국하셔서 이탈리아 트 레 인을 타시고 피렌체 역인 산타마리아누벨라역에서 내리셔 도보로 10분거리에 있는 단체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진행 장소까지 이동하는 방법은 국내 오리엔테이션에서 좀 더 자세하게 안내될 예정입니다.
홈페이지 참가 신청 이후의 절차는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영어로 기본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한 사람
-만 18세 이상 누구나
-예술 디자인 분야의 관심이 있는 사람
-예술의 도시 “피렌체”에서 이탈리아 전통기술을 배우고 싶은 사람
-패션 및 디자인 관련 직업을 희망하는 사람
-예술의 거리 “피렌체”를 거닐고 싶은 사람
-유망한 예술 디자이너를 꿈꾸는 사람
근처 가볼만한 곳
두오모 성당
두오모 성당은 일본의 유명한 소설 작가가 쓴 “냉정과 열정사이” 책 속에서 10년간 헤어졌던 연인들의 만남의 장소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영화 속 배경이 되기도 한 의미있는 곳 입니다. 두오모 성당은 성당을 보존하기 위해 엘레베이터를 설치하지 않아서 직접 두발로 500개의 계단을 올라가셔야 합니다.
그러나 계단을 거쳐 돔모양의 지 붕을 가지고 있는 꼭대기에 오르면 피렌체 도시의 높은 건물 없이 붉은 지붕들이 가득찬 전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연인의 사랑을 약속하는 이 곳을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방문하는 것은 어떨까요?
우피치 미술관
르네상스 시대에 회화 부분에서 세 계 최고를 자랑하는 예술작품이 모여 있는 곳이 바로 우피치 미술관 입니다. 우피치는 이탈리아어로 “집무실”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 피렌체의 예술가들을 후원해주던 메디치 가문이 사용하던 집무실이였 지만 후에 기증되어 미술관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곳에 가면 천재 화가 미켈란젤로와 라파엘로 등의 예술가들의 작품들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르네상스 시대의 보물들이 속속히 우피치 미술관에 숨어 있다는 사실! 미술관 방문을 잊지마세요!
베키오 다리
베키오 다리는 피렌체에서 유일 하게 제2차 세계대전에서도 피해 받지 않은 다리로서 소설가 단테가 사랑하는 연인을 처음 만난 다리로 유명합니다. 연인들이 영원한 사랑을 맹세하며 사랑의 자물쇠를 채우는 다리이기도 합니다. 예술가들이 머문 자리로서 연인에 대한 애틋함이 도시 전체에 풍기고 있는 곳입니다.
또한 다리 근처에는 귀금속 상점들이 많이 있는데 상점들의 쇼윈도우를 통해 화려하면서도 디테일함을 놓치지 않는 세공가들의 섬세한 세공을 통해 만들어진 많은 귀금속을 그냥 지나치실 수 없으실거랍니다. 이 곳에서 연인에게 어울리는 반 지를 골라보는 것 은 어떨까요? 세상의 하나뿐인 반지를 사랑하는 연인에게 선물해 행복한 웃음을 받아보세요.
한국갭이어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갭이어 프로그램을 확인하세요
한국갭이어 페이지를 ‘좋아요’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