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갭이어 프로젝트] 필리핀 어학연수 강추, 스트레스 받지않고 놀면서 배우는 영어공부
< 필리핀 어학연수 강추, 스트레스 받지않고 놀면서 배우는 영어공부 >
초중고를 졸업한 이후 대학교, 취업 후까지 지겹도록 하게 되는 영어공부! 하지만 입시 위주의 영어 공부로 인해 외국인을 마주치면 인사조차 건네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죠.
해외인턴, 해외봉사, 배낭여행!! 해외로 나가 하고 싶은 것도 많고, 외국인 친구도 사귀고 싶은데 영어의 장벽 때문에 망설이고 있다면 실전 회화 위주의 어학연수를 통해 망설임을 두근거림으로 바꿔보세요. 갭이어를 갖기 위한 첫번째 단계로써 언어의 장벽을 훌쩍 넘고 싶은 분들을 위한 프로젝트에요.
필리핀 어학연수의 장점과 한계
장점
1 영어울렁증 극복과 자신감 상승
필리핀 어학연수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장점은 외국인을 대하는 자신감이 커진다는 것이에요. 지금까지 영어 공부하느라 들인 시간, 돈, 노력은 엄청난데 아직도 외국인을 만나면 머리가 하얘지고 입이 떨어지지 않는다면,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외국인 선생님에게 1:1로 배우며 기초적인 회화부터 자유로운 의사표현까지 차근차근 실력을 쌓을 수 있고 이를 통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어요.
2 1:1 회화 위주의 말하면서 배우는 영어
필리핀 어학연수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1:1 수업을 통한 맞춤형 회화 수업이에요. 타 국가의 어학연수의 경우 강의 시간과 학생 수를 고려해봤을 때 본인이 말할 기회를 얻기가 굉장히 어려워요. 하지만 필리핀 어학원은 선생님과의 1:1 수업 위주로 진행되기 때문에 스피킹과 리스닝 실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고, 모르는 부분이 있을 때 자유롭게 질문과 답변이 가능해요.
3 경제적인 비용
필리핀 어학연수의 또 다른 장점은 다른 국가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이에요. 수업료 자체만으로 영미권 국가보다 2~3배 저렴하고, 숙박비와 생활비를 합산한 비용 역시 타 국가에 비해 아주 큰 폭으로 저렴하여 경제적인 비용으로 어학연수가 가능해요.
4 제한된 한국인 비율
갭이어와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어학원은 학생의 영어실력 향상을 위해 한국인 비율을 40%~20%까지 제한하고 있어요. 또한 학원 내에서는 영어 사용만 허락되기 때문에 24시간 영어를 사용하는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어요.
한계
필리핀 어학연수는 최대 3~4개월까지만 추천해드려요.
의 기초를 다지고 외국인을 대하는 자신감을 기르기는 좋지만 그 이상의 실력을 쌓기 위해서는 영문학적 문화와 역사를 가진 미국, 캐나다, 호주, 영국 등의 국가에서 공부하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되기 때문이에요.
수업소개
어학연수 프로젝트는 개인의 성향에 맞춰 X/ Y/ Z 세 개의 타입으로 나뉘어져요.
- 각 타입 별 시간표 및 자세한 설명은 갭이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X타입
‘ 혼자 있는 것을 즐기는 분이라면 ‘
언어의 특성 상 많이 듣고, 말해야 영어실력이 빨리 늘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내향적인 성격을 가진 분들은 새로운 사람에게 다가가고 말을 거는 것 자체가 어려워서 언어를 배우는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가 있어요. 어학연수를 가서도 한국인 친구들만 찾게 됩니다.
하지만! X타입은 내향적인 분들도 하루 종일 영어에 노출되며 계속 영어로 말을 해야 하기 때문에 얼마든지 단기간에 영어실력 향상이라는 확실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수업이에요.
Y타입
‘ 공부와 여가시간의 균형을 추구하는 당신은 자유로운 타입! ‘
열심히 공부한 만큼 쉬어야 공부효율이 오르며, 자유를 뺏기는걸 절대 싫어하는 자유로운 영혼들을 위한 타입이에요. 이 수업은 집중 코스보다는 수업 시간이 적고 자유시간이 많은 편이며 평일에도 자유롭게 외출과 활동이 가능해요. 또한 한국학생 비율을 30%로 제한하고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을 받고 있어서, 자유시간에는 다양한 국적의 친구들과 어울리며 자연스럽게 영어를 사용할 수 있어요.
Z타입
‘ 단기간에 회화실력도 늘리고 다양한 활동도 참여하고 싶다면? ‘
1:1 수업은 선생님과 계속 대화를 나누며 진행되고 그룹 수업보다 대화를 훨씬 많이 할 수 있어요. 또한 질문이 있으면 바로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단기간에 회화실력을 늘리는데 큰 도움이 돼요.
참가자의 한 줄 후기
kayakim (★★★★★)
여기에 처음 왔을 때 제 영어 실력은 정말 최악이었습니다. 4개월이 되서는 수업의 모든 내용을 이해하고 영어로 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기관 덕분에 San Carlos 대학 입학 시험에 통과하여 다음 달 부터는 그곳에서 공부할 수 있게 됐습니다. 도와주신 모든 분께 정말 감사합니다.
leachang (★★★★☆)
국제무역을 전공하는 학생으로써 더 많은 기회를 얻기 위해 영어를 배우기로 결정했습니다. 현지에서 진행되는 수업은 정말 각오가 필요합니다. 수업이 다소 빡세고 선생님들도 빈틈없이 영어를 사용하도록 유도합니다. 하지만 저녁에는 수영장이나 체육관에서 쉴 수 있습니다. 또한 음식도 매일 다양하게 잘 나와서 좋았습니다.
smilekeiko (★★★★☆)
속성 영어 프로그램을 찾다가 이곳을 알게 되었어요. 가장 큰 성과는 영어가 재밌다는 걸 발견했다는 사실이에요. 여기에 있는 동안 자유시간에는 선생님과 대화를 하면서 영어 실력을 키울 수 있었고, 나머지 시간에는 친구들과 영어로 대화하면서 하루종일 영어를 사용하는 환경에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었어요. 주말에는 다른 섬에 놀러다녔고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eddiejung89 (★★★★★)
뉴질랜드로 유학을 가기 전에 이곳에서 기본적인 영어 실력을 키울 수 있었어요. 뿐만 아니라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어 정말 감사해요. 독해와 리스닝 뿐 아니라 청중들 앞에서 말하는 법, 자신감, 성취감, 글쓰기 등 다양한 실력을 키울 수 있는 곳이에요.
nguyenvnaminh (★★★★☆)
이 곳에서 진행하고 있는 모니터링 시스템이 제일 만족스러워요. 이 시스템 덕분에 제 목표와 학습성과를 비교해볼 수 있고, 매일 매일 학습 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기 때문이에요.
gil12345 (★★★★★)
대기업의 엔지니어로써 일하면서 겪는 과중한 업무 노동이 너무 힘들었어요. 매니저들에게 하루 200통의 문자를 받으며 스트레스는 물론 노이로제까지 걸렸죠. 어느날 문득 A4용지를 꺼내 잘하는 것, 좋아하는 것을 써내려갔어요. 그러다보니 화학 엔지니어일은 내가 계속 하고 싶은 일이 아니고, 지금이 세계 일주를 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는 결론이 내려졌어요. 물론 세계 일주를 할 때 영어가 반드시 필요한 건 아니지만 제 나름대로 기본적인 영어 실력을 쌓고 싶어서 어학연수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필리핀 어학연수 기간 동안은 하루 하루가 재미있었어요. 그 동안 못 느낀 행복을 모두 느낀 기분이었고, 정말로 회사를 그만두기 잘했다고 생각했어요.
한국갭이어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갭이어 프로그램을 확인하세요
한국갭이어 페이지를 ‘좋아요’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