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펭귄 보호 봉사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프로그램 소개
필립아일랜드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리틀 펭귄이 서식하는곳입니다. 이 곳에 살고 있는 펭귄을 위한 지킴이가 되어 주세요!
본 프로그램은 필립 아일랜드와 함께하는 봉사활동 프로그램으로 펭귄 집 짓기, 나무 심기, 해충 퇴치, 동물 쉼터 만들기 등의 활동을 통해 펭귄들의 삶의 터전을 만드는 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환경 분야의 전문가인 레인저와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자연을 향한 호주 사람들의 특별한 애정과 노력에 동참해보세요.
*레인저(Ranger) : 자연 공원의 환경을 관리하는 전문가
지역 소개
필립 아일랜드는 호주 남부에 위치한 멜버른에서 약 1시간 30분 거리에 위치한 섬입니다. 이 곳은 한 때 10 종이 넘는 펭귄이 서식하던 지역이었지만 초기 이주민들로 인해 생태계가 파괴되며 다른 펭귄들은 모두 떠나고 리틀펭귄만이 남아있는 지역입니다. 하지만 1930년 대 초부터 시작 된 펭귄 및 생태계 보호 활동으로 인해 현재는 펭귄뿐만 아니라 코알라, 물개 등 다양한 동물들의 안락한 보금자리가 되었습니다.
푸른 초원, 파란 바다, 깨끗한 하늘을 가진 호주의 아름다운 자연을 필립 아일랜드에서 마음껏 느껴보세요! 해질 녘이면 바다에서 집으로 돌아가는 귀여운 펭귄무리와 함께 마무리하는 하루는 잊지 못할 경험이 될 것입니다.
기관 소개
이 기관은 1996년에 설립된 비영리 단체입니다.
필립 아일랜드의 생태계 보호를 위한 연구, 환경보존, 교육활동 등에 앞장 서고 있습니다. 특히 각종 에코 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필립 아일랜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펭귄, 코알라 등 공원에 서식하는 동물들과 함께하며 환경보존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필립 아일랜드 네이처 파크는 자연을 사랑하는 호주인과 전세계에서 온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들과 함께 펭귄 나라를 지키기 위한 환경보호 활동에 참여해보세요!
프로젝트 활동소개
영어 필요도 ★★☆☆☆
본 프로그램은 주요 활동이 필립아일랜드 환경보호 활동으로 기본적인 의사 소통이 가능하면 참가가 가능합니다.
-총 봉사활동 기간 : 13박 14일
-봉사활동 시간 : 월~금 오전 8시 ~ 오후 4시, 주말 휴무 (일요일 체크인, 토요일 체크아웃)
-참가 가능 기간 : 5월~9월
-인원 : 최소 4명 이상 그룹으로 참여 가능
-유의사항 : 섬 내에서의 이동을 위한 교통수단 필요 (렌트 추천)
펭귄 집 짓기
필립 아일랜드 내의 펭귄 서식지를 복원하고 펭귄이 살 집을 만드는 일을 합니다.
펭귄 집은 나무판자를 못질하여 만들며 펭귄 서식지 주변에 집을 놓고 모래와 풀을 덮습니다.
종자 심기
필립 아일랜드는 다양한 종류의 식물 보존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봉사자는 식물종자를 수집하여 심고, 관리하는 활동을 합니다. 필립 아일랜드는 다양한 종류의 식물 보존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봉사자는 식물종자를 수집하여 심고, 관리하는 활동을 합니다.
동물 쉼터 만들기
필립 아일랜드에는 펭귄 외에도 코알라, 왈라비, 새 등 다양한 동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봉사자는 이들을 위한 쉼터를 만드는 활동을 합니다.
개체 수 조절 작업
펭귄의 포식자인 여우와 야생 고양이의 개체 수 조절을 위해 덫을 놓거나 우리를 만들며 주로 겨울에 하는 활동입니다.
나무 심기 및 제초 작업
야생 동물 서식지와 생태계 보존을 위해 호주 토종 나무를 심고 펭귄 서식지 및 토종식물을 파괴하고 종 다양성을 위협하는 잡초를 제거합니다.
한국갭이어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갭이어 프로그램을 확인하세요
한국갭이어 페이지를 ‘좋아요’ 하세요 🙂